컴퓨터과학/HTML5

[ HTML5 ] HTML5 이란 무엇인가? HTML5의 특징

InfHo 2023. 1. 12. 23:47

 

목차

     

    html5 로고 사진

    HTML5 란

    HTML5는 웹 페이지를 만들기 위한 표준 마크업 언어인 하이퍼텍스트 마크업 언어(HTML)의 다섯 번째 버전이다. HTML5는 2014년 10월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이후 웹 페이지와 웹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한 사실상의 표준이 되었다.
    HTML5에는 웹 페이지와 웹 응용 프로그램을 더 쉽게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기능과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HTML5와 HTML4의 비교

    1. 시맨틱 요소: HTML5는 <header>, <nav>, <article>, <footer> 와 같은 새로운 시맨틱 요소를 도입하여 웹 페이지의 내용을 보다 쉽게 구성하고 구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HTML4는 이러한 의미론적 요소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내용을 구조화하기 위해 <div>와 <span> 요소의 조합에 의존한다.
    2. 오디오 및 비디오 지원: HTML5에는 오디오 및 비디오 파일 재생을 위한 내장 지원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플래시 또는 QuickTime과 같은 타사 플러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HTML4는 오디오와 비디오를 기본으로 지원하지 않으며 타사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미디어 콘텐츠를 재생합니다.
    3. 캔버스 요소: <canvas> 요소는 동적인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게 하여 상호작용적이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웹 페이지를 만들 수 있게 한다. HTML4는 캔버스 요소가 내장되어 있지 않으며 동적 그래픽을 만들기 위해 서드파티 라이브러리와 어도비 플래시와 같은 기술에 의존한다.
    4. 폼 컨트롤: HTML5에는 <날짜> 및 <시간> 요소와 같은 새로운 폼 컨트롤이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브라우저와 장치에서 일관된 폼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HTML4는 제한된 양식 제어 집합을 가지고 있으며, 양식을 만드는 것은 다른 브라우저에서 더 어렵고 일관성이 없을 수 있다.
    5. 오프라인 지원: HTML5에는 웹 페이지를 사용자의 장치에 캐시할 수 있는 Application Cache API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HTML5에 추가된 태그들

    <article> 독립적이고 자체 포함된 내용을 포함하는 웹 페이지의 섹션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aside> 웹 페이지의 주요 내용과 관련되지만 필수적인 내용은 아닌 내용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audio> 다양한 오디오 형식을 지원하는 내장된 웹 페이지에 오디오 콘텐츠를 내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canvas> 동적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모양과 이미지를 그리며, 사용자 입력에 응답하는 기능을 사용합니다.
    <datalist> 양식 입력 컨트롤에 대한 옵션 목록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details> 사용자가 열거나 닫을 수 있는 위젯을 작성하여 추가 콘텐츠를 보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figcaption> <figure> 요소에 대한 캡션을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figure> 이미지, 다이어그램 및 코드 스니펫과 같은 관련 콘텐츠를 그룹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footer> 웹 페이지의 바닥글 또는 웹 페이지의 섹션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header> 웹 페이지의 헤더 또는 웹 페이지의 섹션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HTML5에 대한 다른 글도 읽어보세요.

     

    '컴퓨터과학/HTML5' 카테고리의 글 목록

    모든 분야의 정보를 담고 있는 정보의 호텔입니다.

    jkcb.tistory.com